티스토리 뷰



그것만이 내 세상 시놉시스 

한때는 WBC 웰터급 동양 챔피언이었지만 지금은 오갈 데 없어진 한물간 전직 복서 '조하'(이병헌). 우연히 17년 만에 헤어진 엄마 '인숙'(윤여정)과 재회하고, 숙식을 해결하기 위해 따라간 집에서 듣지도 보지도 못했던 뜻밖의 동생 '진태'(박정민)와 마주한다. 난생처음 봤는데… 동생이라고?!


라면 끓이기, 게임도 최고로 잘하지만 무엇보다 피아노에 천재적 재능을 지닌 서번트증후군 진태. 조하는 입만 열면 "네~" 타령인 심상치 않은 동생을 보자 한숨부터 나온다. 하지만 캐나다로 가기 위한 경비를 마련하기 전까지만 꾹 참기로 결심한 조하는 결코 만만치 않은 불편한 동거생활을 하기 시작하는데… 살아온 곳도, 잘하는 일도, 좋아하는 것도 다른 두 형제가 만났다



그것만이 내 세상 줄거리

전직복서 조하는 실력이 예전보다 떨어져, 결국 체육관에서도 쫓겨나 전단지를 나눠주며 생계를 이어간다. 그러던 중 오래전 가정폭력으로 집을 나간 엄마를 우연히 만난다.


엄마(윤여정)은 반가워하지만, 조하는 그러지 못 하다. 복잡한 마음에 술에 취해 돌아다니다, 차사고가 나고 정신을 잃는다. 깨어나니 병원 1인실에 누워있었고. 이때 자신이 보험금을 노리고 고의로 사고를 냈다고 생각하는 가해자의 어머니를 만나게 된다.


조하는 병원을 나와 갈 곳이 없어, 결국 엄마 집으로 향하고, 동생 진태를 만난다. 진태는 서번트 증후군으로 여러 천재적 재능이 있지만, 입만 열면 "네~" 밖에 하지 못 하는 동생이 한심하다. 


어느 날 엄마는 병원예약이 있어, 조하에게 진태를 복지관에 데려다 달라고 한다. 버스를 타고 복지관을 가다 진태가 화장실이 급해 중간에 내리더니, 아파트 단지 화단에 똥을 싼다가.. 경찰서가 가게 된다. 우여곡절 끝에 집에 왔을 때 엄마는 사정을 모르고 조하에게 심한 말을 하고, 나중에 사정을 알고 미안해한다. 


교통사고 가해자와 조하는 만나고, 가해자는 사과를 하고 합의금이 필요하면 주겠다고 말한다. 조하는 200만원을 부른다. 그중에 조하는 가해자가 교통사고로 한 쪽 다리를 잃은 장애인인것을 알게된다.


엄마는 조하에게 한달동안 조하를 돌봐줄 수 있는지 묻는다. 이에 대한 수고비도 주고,  진태가 콩쿨을 나가서 1등을 하면 상금도 주겠다고 한다. 조하는 캐나다 이민 경비 마련을 위해 수락한다.


조하는 진태에게 전단지 일을 시키는데, 갑자기 진태가 보이지 않는다. 진태를 찾다가 공원에서 피아노를 치는 진태를 보는데, 그 실력에 놀라고 진태를 다시 본다.


이에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는데, 한가율이라는 피아니스트를 찾는다. 그리고 그 피아니스트가 바로 차 사고 가해자라는 것을 알게 되고. 조하는 한가율에게 진태를 데려간다. 콩쿨에서 1등할 가능성이 있는지 알기위해, 한가율은 그냥 돌아가라고 돌아서는데 진태가 피아노를 치는 모습을 보게 되고 오랜만에 피아노를 다시 치게 된다.


진태는 콩쿨에 출전하고 훌륭한 실력을 보이나 심사위원의 소위 어른들의 사정으로 입상은 못 한다. 


조하와 진태는 같이 전단지를 돌리는데, 진태를 또 잃어버린다. 찾지 못 하고 집에 있나 싶어 집에 오는데 집에는 엄마가 와 있었다. 엄마와 같이 진태를 찾다가 음반사에서 음악을 듣는 진태를 발견한다. 조하는 진태에게 화내고, 엄마는 그런 조하에게 화를 낸다. 그런데 이때 조하는 이상한 것을 느낀다.


엄마가 일하는 식당과 집주인을 통해 엄마가 아프다는 것을 알게 되고, 병원에 찾아가 좋지 않은 상태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조하와 엄마는 이야기를 하고, 엄마는 조하에게 미안하다며 진태를 미워하지 말라고. 자기가 죽으면 진태는 복지관에서 살거니까 걱정하지 말고, 가끔 살았나 죽었나만 확인해달라고 부탁한다.


조하는 이민준비가 끝나고, 공항에서 비행기를 기다리다 TV에서 진태 인터뷰가 나오는 것을 본다. 진태가 콩쿨의 특별상 수상자로 된 것이었다. (한가율의 어머니가 진태의 수상을 거부했던 교수를 반협박해서 넣은) 조하는 바로 병원으로 가서 엄마를 모시고 공연장으로 간다. 진태는 훌륭한 연주를 하고 엄마와 조하는 흐뭇하게 바라본다. 연주가 끝날때쯤 엄마 상태가 안 좋아지고 병원으로 향한다. 


엄마는 돌아가시고,


장례식장에서 혼자 다니는 진태를 조하는 찾아나서고, 진태의 손을 잡고 둘이 걸으며 끝이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